코로나 증상 top3 알아봐요
휴가철이 접어들며 코로나가 다시 한번 유행하며 독감과 함께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열, 김침, 목 통증등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목이 칼칼하고 가래가 많이 생겨 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코로나 증상이라고 확신을 하지만 막상 신속항원검사를 받아보면 코로나 19에 확진이 된 것이 아니라 독감에 걸린 것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코로나 주요증상
- 발열 또는 오한
- 기침
- 숨가쁨 또는 호흡곤란
- 피로
- 근육통 또는 몸살
- 두통
- 미각 또는 후각 상실
- 인후염
- 코막힘 또는 콧물
- 메스꺼움 또는 구토
- 설사
코로나 증상순서
코로나 증상 순서를 살펴보게되면 발열증세가 가장 먼저 나타나는 증상으로 나와있습니다.
발열은 신체의 면역계가 외부 세균이나 병원균과 싸우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으로서, 우리몸의 면역체계의 작동을 알리는 신호라고도 볼수있겠습니다.
발열증세가 가장 먼저 나타난다는 점은 술집이나 음식점, 공항이나 터미널, 도서관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발열체크를 하는것이 상당히 의미있는 선별검사방법이라고 볼수있겠는데요.
발열증상은 비교적 질병이환 초기에 나타나기때문에 발열증상을 보이는것만 잘 체크해도 감염확산에 큰 도움을 얻을수 있다는점을 알수있습니다.
사실 발열증상이 가장 확인하기쉽고, 다른 증상은 겉으로 보여지거나 확인할수있는 방법이 없기때문에 발열체크를 하는것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경우 증상발현 이틀전부터 전염력을 보이고, 또한 발열증세가 없이도 감염이 되어있는 상태일수 있다는점은 놓칠수있습니다.
발열증세 이후에는 기침과 근육통 증상이 나타난다고 되어있는데요.
기침은 상부호흡기 계통의 증상으로서 코로나 19 감염증에서 발열 및 피로감과 함께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여겨지며, 콧물이나 인후통, 가래 등의 증상과 동반되어 동시에 나타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침은 너무 흔한 증상이고 단순 감기나 알레르기반응, 흡연 등에 의해서도 생길수있는 증상이므로 다른 증상과의 동반여부를 확인해야합니다.
근육통은 대표적인 전신증상으로서 근육통이나 피로감, 무기력감 등은 몸살증상으로 외부균에 의한 감염상태를 의미할수 있는데요.
이 부분에서 독감이나 감기와 같은 다른 호흡기감염증과의 감별이 필요하겠습니다.
코로나 재감염 증상
코로나 재감염은 코로나에 걸린 적이 있는 사람이 다시 감염되는 것을 뜻하며 감염 안된 사람보다 면역력이 높지만 재감염 확률이 제로인 것은 아닙니다.
코로나 재감염이란 최초 확진일 이후 90일이 넘어서 코로나바이러스균이 검출된 경우를 이야기 합니다. 코로나 재감염은 기존의 증상과는 약간 다를 수도 있다고 하빈다
코로나 재감염 증상은 일반적으로 이미 한번 걸린 것이기 때문에 약하게 지나갈 거야라고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입니다.
코로나의 경우 변이 바이러스의 특성과 함께 개인의 면역력에 따라서 증상의 강도가 다르며 회복력의 차이도 보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코로나 재감염 증상은 회복이 쉬운 편이지만 처음 걸렸을 때와 다른 양상의 증상이 보인다면 질병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재감염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발열, 두통, 기침, 콧물, 인후통, 호흡곤란, 피로, 열감 등 의 증상 증상이 심할 경우 폐 질환, 신경질환, 심장 빨리 뜀, 심부전 등의 중증 질환 일반적으로 쉽게 넘어가는 경우가 많지만 상태에 따라서는 중증도가 더 높아질 수 있기 때문에 가급적 코로나 재감염에 걸리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